일본 코로나 긴급사태 연장에도 봤어요

이대로 가면 다 망한다, 당일치기 영업이나 하자! 오사카 여행 추천 코스 고베 아리마 온천 5.7일부터 비숙박 당일치기 온천영업 재개오사카 온천여행칸사이 온천여행 고베 아리마 온천가는 방법일본 코로나일본 코로나 긴급사태

​​

간사이 지역을 대표하는 온천 아리마 온천.오사카 여행을 가면 한번쯤 가서 즐겁게 보낼까 하는 장소입니다.그도 그럴 것이, 도쿄에서 가장 가기 쉬운 곳이 여기이기 때문입니다. 죠자키 온천이나 유무라 온천 같은 효고현 북부는 가는 데만 3시간은 걸리므로, 아무래도 부담스러운데+α는 2시간 이내에 갈 수 있거든요.​​​

어디 있느냐 하면 고베 롯코산에 있습니다.렌터카를 달리거나 고속버스를 타면 오사카에서 한 번에 갈 수 있고, 전철이나 지하철을 이용하면 고베를 경유해서 들어갑니다.자유여행 형태로 료칸이나 호텔을 예약하고 숙박하면서 즐기면 오사카 온천 여행으로는 최고입니다.당일치기를 원한다면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다녀오면 되고, 클룩스 키데이즈 마일리얼 트립 Z나 티켓 예약 사이트에서도 온천 이용권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모르면 무료 전망대, 고베 시청 전망대에 오르면 어딘가 보일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바다 쪽을 바라보지 않고, 그 반대편 산 방향을 보면 병풍처럼 산이 펼쳐진 곳이 롯코산이고, 그 안에 온천이 있습니다.오사카는 사방에 높은 산이 없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싶다면 모두 먼저 그곳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교토는 일본에서 가장 아름다운 도시 중 하나인 전형적인 배산임수의 도시로, 뒤로 롯코산이 들어서고 앞으로 넓은 바다가 펼쳐집니다.메이지유신 이후 외국인이 들어오면서 조계지 중심으로 도시가 발전하기 시작했습니다그 후 고베항을 축으로 하여 특급열차로 30분~1시간 떨어진 오사카, 교토와 함께 간사이 경제권의 핵심축으로 성장했습니다.1995년 1월 엄청난 지진으로 도시가 무너지고 수천 명이 숨지는 등 큰 고통을 겪었지만 곧 회복한 전력도 있습니다.​​​

​​​

코로 코로 통과할 수도 없어요.마침 날씨가 좋았던 데다 일본 최대 연휴 황금연휴까지 겹친 5월 초라면 예약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관광객이 넘쳐났을 텐데, 이상한 역병 때문에 여기도 완전히 텅 비었습니다.2020년 4월 7일 긴급사태가 선포되면서 여관을 비롯한 모든 시설이 영업을 중단했기 때문이다.어제 그래서 5.5일로 끝난 이번 GW기간도 가끔 산책 나온 사람만 빼고는 사람 그림자를 볼 수 없었다고 합니다.​​​

우리의 코가 작아서 남의 일을 걱정할 때는 아니지만 그래도 이 많은 여관들이 모두 놀고 있다는 것은 일상적인 일이 아닙니다. 어쨌든 상황이 급해서 휴업요청에는 응했지만 매우 엄격한 아베를 원망하고 있을 것입니다.지도자의 잘못과 만나 진부한 탁상행정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관료들 때문에 모든 것이 엉망이 되고 언제 정상화될지 모르는 상황에 놓여 있으니까요.

​​​

효고현 북부의 기사키온천이 긴급사태 연장조치가 나오기 전에 5월 말까지 전면 휴업하기로 했던 것과 달리 아리마는 5.7일부터 손님을 받기로 했습니다.옛날에 완전히 돌아가는 것은 아니지만, 당일치기 온천객을 위해 영업하기로 했습니다.온천시설은 밀집밀폐밀접속의 3밀에서 벗어난 것으로 보여 관리만 잘하면 감염 확산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 것 같습니다.친코 가라오케나 만화방 등과는 많이 다르다는 것입니다.어쨌든, 목욕탕 매표소에 접촉 차단용 아크릴판을 설치하는 등의 대책을 마련해서라도 오픈하겠다고 했습니다.​​​

아까 전에 간단히 언급했습니다만, 오사카에서 아리마 온천으로 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그 중에서 가장 싸게 가는 방법은 전철을 타고 고베산노미야를 경유해서 가는 루트입니다.갈아타는 시간까지 전부 계산하면 1시간 반 정도면 도착할 수 있어요.​​​​

여기는 오사카 난바.고베 산노미야에 가려면 난바 역에서 한신 전철을 타지 않으면 안 됩니다.난바역이 초보자는 패닉 상태에 빠지거나 합니다만, 한글로도 잘 전해지고 있기 때문에 전철을 타는 것은 그렇게 어렵지 않아요.긴테쓰 전철과 한신 전철을 탈 수 있는 오사카 난바 역의 개찰구를 이용하면 되니까요.가장 좋은 방법은 쾌속급행이나 급행을 타고 가는 것입니다.가 보면 아마가사키에서 한 번 갈아 타는 것도 있고, 바로 가는 것도 있기 때문에 기다려도 직통을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칸사이츠루패스 있으면 아리마까지는 별도 표없이 갈 수 있습니다.아리마만 갔다 오는데, 이 패스 하루 분을 사용하는 것이 이득인지 아닌지를 묻는 경우도 있었지만, 실버는 귀찮아하기 때문에 그대로 사용합니다.​​​

전철 차림 평소 마스크를 쓰는 등 위생 규칙을 제대로 지키고 있었는데, 이 코로나 국면에서는 왜 그렇게 끈적거리는지 모르겠네요.마스크를 구하지 못해서 난리 치는 걸 보니 집에 막 들어섰던 것 같아요.일본인은 이런 상황에서도, KF94나 80같은 것은 사용하지 않고, 서지컬 마스크를 쓰는데, 평상시에 1개 10엔도 하지 않았던 것을, 지금은 100엔씩에 팔고 있어요. 어쨌든, 이 나라에서도, 이 때에 Mask에 가서 보상을 받는다는 사람은 천지인 것을 보면, 인간은 모두 같습니다, 욕심 앞에서는.

도쿄에 도착했습니다 아, 여기에서 간단하게 하나 가르쳐 주시면 오사카에서 전철을 타면 산노미야 역에 들어갑니다.고베라고 해서 고베 역에서 내리는 것은 아닐까 생각하면 안 됩니다.고베 역은 JR 전철역으로, 우메다에 있는 오사카역에서 JR을 타고 아리마에 가려면 산노미야역에서 내리지 않으면 안 됩니다.고베의 중심은 산노미야라는 것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이제 고베 전철 오사카로 갈아타야 하는 절차 다른 전철도 있습니다만, 실버는 도중에 다시 갈아 타고 싶지 않아서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화살표를 따라 잘 가면 고베 전철 승강장이 나오고, 1번과 2번 승강장입니다.어디냐 하면 오사카 브랜드 쇼핑을 할 수 있는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는 곳입니다.하지만 선더 아울렛에 갈 때, 이 기차를 타고 가면 안 돼요, 산을 넘어 강을 건너는 거니까 언제 도착할지 모르니까요.오사카에서 사는 아울렛에 갈 때는 직통 고속버스가 최고예요.그리고 고베에서 갈 때도 산노미야에서 직행 버스를 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그 이야기는 실버 카페에 오면 확실히 나왔으니까, 신경이 쓰이면 찾아 보세요.​​​

롯코산을 넘고 있습니다.효고현은 굉장히 크지만, 이 산을 경계로 바다 쪽이 고베이고, 그 건너가 아리마산의 방향입니다.덜컹거리며 달리는 기차에서 창밖으로 펼쳐지는 풍경을 보면 30분 남았습니다.​​​

절반은 온천에 들어가는 사람들.어느 해 1월, 평화롭던 날의 모습입니다.몇 년 뒤 이상한 잡병이 사람들을 위협해 모든 것을 마비시킬지 상상도 못할 때였습니다.​​​

열차가 좀 오래 서 있어서 어디인가 했더니 영란대. 얼마나 더 가야 하는지 노선도를 보니까 아리마구치역까지 9구역이 남아 있더라구요.스즈란다이를 지나면 야가미 우타구니라는 역이 있는데, 고베 시영 지하철과 환승하는 역이므로 거기서 내려서 이 열차로 갈아타도 좋아요.​​​

드디어 아리마구치역에 도착했습니다.전철 승객의 대부분이 여기에서 내린 것으로 보아, 이 열차는 아울렛행보다는 온천행 전용 열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역에서 나오면 바로 신칸센으로 좋지만 그렇지는 않아요.온천촌까지는 3km 정도 떨어져 있어서 다시 한번 전철로 갈아타서 가야 합니다.그럼 온천과 즐겼던 얘기는 정말 좋은걸로 하고 아래는 여기까지!